- 김시현 졸업생(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향장학과)
-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여 ~
교수님들과학우님들과의 만남이 제 인생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~
중국학을 배워서 중국인과 비지니스를 잘 해보려고 시작했습니다. 어학학원을 안가고 SDU로 오길 잘했고 행운이었습니다. 늦은 나이에 학업은 어려울거란 편견이 있었지만 용기를 내서 도전하니 다 할 수 있었습니다.
7년째 계속 공부하며 한 과목씩 마칠 때 마다 성취감도 느끼고 보람도 있었습니다. 국제학과로 변경되어 중국학 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학, 일본어도 배울 수 있어 글로벌시대 최고의 학과라고 생각합니다 ^^
- 이금래 졸업생(명지대학원 융합헬스케어학)
-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여 교수님들께 많은 것을 배우고 지식적으로나 사업적으로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.
모든 교수님들께 감사 드리며 많은 분들이 국제학과에서 저처럼 한 단계 성장하는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.
- 하향순 졸업생(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실용중국학과)
- 자녀 학업을 완료한 후, 다시 시작된 인생이라 여겨 내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.
중국에 관해,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내 손으로 검색하여 서울디지털대학교 중국학과에 입학해 4년을 공부했습니다.
모든 게 새롭고 신선했습니다. 교수님들의 자상함과 친절은 기대 이상이었으며 강의 또한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.
음식문화와 관광산업이란 강의를 통해 중국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특히 티베트의 수도 빛의 도시 라싸를 공부한 후에 꼭 가봐야지 하는 다짐도 했죠, 올 8월에는 동티베트 여행을 실현하기도 했습니다. 중국 고전으로의 여행, 강의를 통해 사마천 사기에 흥미를 갖고 지금은 원어로 읽고 해석하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.